회원정보 수정 닫기
아이디
성명
비밀번호
이메일
수정
홈으로  |   회원정보  |   로그아웃
기술창업 성공과 실패사례
기술기반의 창업으로 성공하거나 실패한 사례입니다.
“한 그루의 사과나무로 함께 성장하겠습니다”
키워드 :
URL : http://mnb.moneyweek.co.kr/mnbview.php?no=2014100914268075998&type=1&comd=4&page=3
‘프랜차이즈 사업이 이런 매력이 있구나,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사업을 해야겠다’고 다짐하며 그 감동을 가슴에 새겼다.

그 생각은 회사명인 ‘사과나무’에 그대로 투영시켰다. 세상을 바꾼 스티브잡스의 ‘애플’처럼 회사를 키우고 싶다는 꿈이 담겨 있기도 하고, 단단하고 튼튼한 뿌리로 자양분을 쫙쫙 흡수해 가지에 주렁주렁 열린 사과 열매,

즉 가맹점이 잘 영글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가 포함돼 있기도 하다. 백 대표는 힘든 환경에 처해 있는 사람들의 삶을 바꿔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자신의 임무라 생각한다. 그들의 성공을 보며 함께 기뻐하고 그러면서 더 단단한 뿌리를 내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노력하겠다며 ‘사과나무’를 상호로 선택했다.

젊은이들의 도전에도 응원하는 그다. 작년 자서전 ‘큰 꿈에 투자하라’를 낸 이유다. 백 대표는 “아직 연륜이 많이 쌓이지도, 대단한 사람도 아니라 자서전을 낸다는 것이 민망스러웠지만 나의 인생경험담으로 인해 청년들 중 단 한명이라도 변화할 수 있다면 그걸로 괜찮겠다고 생각해 책을 내게 됐다”고 말했다.

#사과나무주식회사
목록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