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원정보 수정 닫기
아이디
성명
비밀번호
이메일
수정
홈으로  |   회원정보  |   로그아웃
기술창업 성공과 실패사례
기술기반의 창업으로 성공하거나 실패한 사례입니다.
군복무 때 짠 사업계획서로 100억 회사 키웠죠
키워드 :
URL : http://www.hankyung.com/news/app/newsview.php?aid=2016052780821&intype=1
최 대표는 공군 사병으로 근무할 때의 선임병과 함께 제대 후 이 회사를 설립해 3년 만에 기업가치 100억원 이상의 스타트업(신생 벤처기업)으로 키웠다.
최 대표는 “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못 이긴다고 하지만, 즐기는 사람은 미친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”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미친 듯 열정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. 군 생활 틈틈이 책을 읽으며 세상의 흐름을 좇아갔고, 다양한 잡지를 보다가 뷰티산업에 관심을 두게 돼 창업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. 그는 “공군 사병은 복무기간 24개월로 육군(21개월)보다 3개월 길지만 일과 후 병영생활이 육군보다 여유있고 비교적 좋은 시설과 휴가가 많아 창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다”며 “군 생활을 알차게 보내야 한다”고 조언했다. 관심 분야가 생기면 인터넷으로 상세히 조사하고 전역후 계획을 틈틈이 공책에 적다 보면 군 복무기간에 충분히 사업계획서를 짤 수 있다는 설명이다. 창업에 대한 의지를 통해서 최대표는 지금의 100억 매출의 레페리기업 대표로서 성공을 거두되었다. 이러한 사례는 예비 청년 창업자들에게 좋은 본보기 사례로 보여 집니다.
목록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