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기술기반의 창업으로 성공하거나 실패한 사례입니다.
70~80년대 국내 외식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돈까스를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승승장구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.'생생돈까스'의 변동섭(42)대표는 한전에서 근무하다 '나 스스로 만들고 할 수 있는 나만의 일이 무엇일까?'에 대한 고민이 창업의 계기가 되었습니다. 외식업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였으나 주변에서 인정하는 미식가로 스스로의 경험과 입맛을 믿고 창업하였지만 시작한지 1년만에 참패를 맛보았습니다. 하지만 실패를 거울삼아 큰 시야를 확보했으며 아이템 선정을 가장 좋아하는 음식부터, 자신있게 할 수 있는 음식까지 아이템을 선별하고, 연구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되었습니다.